트레비소풍 뇨케티 gnocchetti alla trevigiana
글쓴이: 상큼걸 | 날짜: 2013-04-19
조회: 7669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Q0wNNA%3D%3D&num=EB1LeRQ%3D&page=79
◆ 트레비소풍 뇨케티 gnocchetti alla trevigiana
뇨케티는 작은 뇨키를 말한다. 나무로 된 뇨케티 판 위에 놓고 손끝으로 누르면서 굴리면 나무 무늬가 새겨져 틈 사이로 소스가 배어든다. 면이 너무 굵으면 씹는 느낌이 무겁고 질기므로 적당한 두께로 밀어야 하며 전체적으로 굵기가 일정하게 밀어야 한다. 수프에 넣어 먹어도 맛이 좋다. 이탈리아 트레비소 지방에서 많이 재배되는 트레비소는 선명한 붉은색과 씹히는 맛이 좋아 주로 샐러드로 즐기지만 이탈리아에서는 삶거나 굽는 등 여러 가지 조리법으로 즐긴다. 트레비소와 판체타(이탈리안 스타일의 베이컨)와 함께 볶아 뇨케티와 버무린 트레비소풍 뇨케티는 판체타의 고소한 맛과 트레비소의 쓴맛이 잘 어울린다. 트레비소가 없다면 레드치커리로 대체한다.재료 세몰리나 100g, 물 45g, 소금·올리브유 약간씩소스 트레비소 50g, 판체타(혹은 베이컨) 30g, 방울토마토 4개, 생크림 100g, 파르메산치즈 20g, 올리브유·소금·후춧가루 약간씩
1 세몰리나를 수북하게 쌓고 가운데를 우물 모양으로 판다. 2 움푹 팬 곳에 물과 소금, 올리브유를 넣고 포크로 안쪽부터 원을 그리며 세몰리나와 물을 섞어가며 반죽한다. 수분이 세몰리나에 다 흡수되면 10분 정도 치대 반죽한 뒤 비닐백에 넣어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휴지시킨다. 3 반죽을 손으로 밀어 1cm 두께로 둥글게 만든다. 4 반죽을 칼로 1cm 두께로 자른다. 5 뇨케티 판에 자른 반죽을 올리고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밀면서 둥글게 말아 모양을 낸다.tip 뇨케티 판이 없다면 뒤집은 포크에 반죽을 올려 엄지손가락으로 눌러 밀면서 모양을 낸다. 6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뇨케티를 삶아 익힌다. 이때 물의 양이 1L면 소금은 10g을 넣는다. 면이 물 위로 떠오르면 익은 것이다. 7 트레비소와 베이컨은 1cm 폭으로 자르고, 토마토는 사방 1cm 크기로 썬다. 8 팬에 올리브유와 베이컨을 넣고 지방분이 빠져 바삭바삭해질 때까지 볶는다. 9 트레비소를 넣고 베이컨 향이 스며들도록 약한 불에서 가끔 저어가며 볶다가 생크림을 넣는다. 10 토마토를 넣고 2~3분 저어가며 졸인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삶은 뇨케티를 완성된 소스에 넣고 버무리다가 파르메산치즈를 뿌려 다시 버무려 완성한다.
마시멜로 찍어 먹는 초콜릿퐁뒤 조회: 3701 마시멜로 찍어 먹는 초콜릿퐁뒤 ■준비재료마시멜로·시판 브라우니 적당량씩, 생크림 ½컵, 다진 초콜릿 1컵, 브랜디 약간, 버터 1큰술■만들기1 마시멜로와 ... [ 크티 | 2013-12-09 ] 판체타 파스타 조회: 3784 판체타 파스타 돼지고기 삼겹살 1kg, 절임 소금(천일염 100g, 설탕 80g, 피클용 향신료 4큰술, 타임 1팩), 스파게티 면 4인분, 다진 마늘 2쪽분,...[ 앙큼꼬마 | 2013-12-09 ] 일본식 된장 돼지 목살 스테이크 조회: 3894 일본식 된장 돼지 목살 스테이크 돼지고기 목살 1kg, 절임 된장(일본식 된장 230g, 정종 · 미림 60g씩, 설탕 100g), 적양파 100g, 시판 폰...[ 루시엘 | 2013-12-09 ] 배추만두국 조회: 3872 남편 출근시키고 아이들 학교 보내느라 아침은 늘 정신없죠?뜨끈하고 든든한 만...[ 장미 | 2013-12-06 ] 호두강정 조회: 3636 호두에는 비타민 e와 오메가3 불포와지방산이 풍부해두뇌 발달은 물론 우울증 ...[ 레이첼 | 2013-12-06 ] 오븐에 구운 약과 조회: 4148 오븐에 구운 약과밀가루 1kg, 1차 반죽(계핏가루 5g, 참기름 150g, 소금 · 후춧가루 3g씩), 2차 반죽(꿀 100g, 간장 25g, 소주 145g), 식용유 2... [ 청아 | 2013-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