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요리 베스트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요리 베스트
요리 베스트
돼지고기 김치찌게조회 773106  
달콤한 고구마크로켓조회 740962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조회 685955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조회 675434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조회 588140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조회 578459  
선물용 약식케익조회 480417  
웰빙 새싹두부샐러드조회 472738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조회 467420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조회 465865  

이전글 다음글 목록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글쓴이: koendi  |  날짜: 2011-09-16 조회: 6200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Q0wNNA%3D%3D&num=GBtLeA%3D%3D&page=481   복사

명절 때 들어 온 '홍로'사과가

 상큼하니 참 맛있어요 ㅎㅎ

 

그냥 먹기도하지만...

오이와 함께 깍두기로 만들어  보았어요

생각보다 참 맛나답니다

 

많이는 말고, 레시피대로 조금만 담궈보세요 ^^*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재료

 

사과 1개, 오이 1개, 양파 1/4개, 실파 4줄기, 소금 약간

 

깍두기양념 : 배즙 2큰술, 고춧가루 1.5~2큰술, 액젓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올리고당 1큰술

 

* 사과크기에 따라

고춧가루 양이 살짝 달라진답니다 ㅎㅎ

 

* 양념에는 사과 올리고당을 사용했답니다

' 두뇌음식' 이벤트 상품으로 받은 '청정원 사과 올리고당'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달콤하고 향기롭답니다 ㅎㅎㅎ

 

☆ 이벤트소식 클릭~~!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만드는법

 

실파는 2cm 길이로 자르고,

사과, 오이,양파는  사방 1.5cm 정도로

작은 깍두기모양으로 썬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오이는 소금을 약간 넣고 졀여준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배를 강판에 갈아 배즙을 낸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배즙에 먼저 고춧가루를 개어 준 후

나머지양념을 넣고 섞는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절여진 오이와 사과, 실파에

양념을 넣고 골고루 버무려준다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빛깔 좋게 무쳐진 사과깍두기 랍니다

향긋하고 달콤한 사과 맛이 김치양념에 잘 어울린답니다 ~~ㅎㅎ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많이 만들지말고 레시피 양 정도만 만들어 드세요

익혀먹는 김치가 아니랍니다 ^^*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사과깍두기, 상큼하고 맛나요^^*

 

 

명절이 지난 후에는

 뭔가 칼칼하고 상큼한 음식이 많이 당기지요

샐러드겸 담궈보세요~~아이들도 잘 먹을 꺼에요 ^^*

 

 

*

 

복이란 무엇일까?

다 들 나이가 들면 갖게 되는 늦복이 좋다고 하는데...

 

저는 파파할머니가 될 때까지

 힘 닿는데까지 일하며 살아가는 할머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

 

맛나는 음식도 만들고, 부지런히 청소도 하고,

깔끔하게 멋도 부리고, 자전거도 타고...

손주들에게 할머니 솜씨도 뽐내는

그런 복있는 할머니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합니다

 

혼자서도 씩씩하게 살아가는 그런 늦복을 갖고 싶습니다 ㅎㅎㅎ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4,011
스팸찌개 만들기스팸찌개 만들기조회: 65406
그런날 많습니다. 뭐 해먹기엔 귀찮고..그렇다고 사먹자니 돈 아깝고.. 하지만 장보러 가기엔 춥고 귀찮고.. 그럴때 권해드리고 싶은 찌개입니다. 그냥 제목 그대로..간...
[ 네스다 | 2011-03-31 ]
쭈꾸미냉이된장무침쭈꾸미냉이된장무침조회: 60442
봄철에 맛보면 좋을 냉이와 쭈꾸미.. 특히 냉이의 부족한 단백질을 쭈꾸미가 보충해주어서 아주 좋아요. 특히 쭈꾸미는 철분과 타우린, dha가 함유되어 있어서 여러모로 영양...
[ 헤루에 | 2011-03-31 ]
묵은지 냉채묵은지 냉채조회: 82872
묵은지를 이용하여 삼합을 열심스럽게 먹다보니 아래 사진처럼 줄기 부분이 꾸역꾸역 밀려납니다. 일손중 쭉!!찢어 한입 물면 감칠맛 나고 아깝기도 해서 점심을 먹을때면 늘 차려서...
[ 스리틸걸스 | 2011-03-30 ]
달래향을 품은 굴밥달래향을 품은 굴밥조회: 73085
울 낭군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회... 가장 싫어하는... 그래서 절대로 절대로 안 먹는 음식 중 하나가 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굴... ...
[ 크리스 | 2011-03-30 ]
우엉 두부부침~~~ 색다른 맛의 조화 ♬우엉 두부부침~~~ 색다른 맛의 조화 ♬조회: 78108
재료 두부1모 (작은팩), 소금 약간, 생들기름 우엉 1뿌리(60g), 풋고추다진 것. 검은깨 약간씩 우엉 조림장: 물 2~3큰술, 간장 2작은술, 맛술 1/2큰술, 생...
[ koendi | 2011-03-30 ]
코다리매운찜,주말메뉴로 강추~~ ^^*코다리매운찜,주말메뉴로 강추~~ ^^*조회: 73384
코다리는 북어 정도는 아니지만... 잘 말라진 것이 좋아요 내장부분도 깨끗하게 손질이 되어 말라진 것이 좋고... * 잘 마르지 않은 것이면 사다가 베란다 빨래 걸이에...
[ 사랑 | 2011-03-30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