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싱글족을 위한 비엔나 소시지라면 |
| 글쓴이: 블루베리 | 날짜: 2011-12-30 |
조회: 7737 |
|
|
|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JdxM%3D&page=537
|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은 맛이다. 수프가 안 들어갔는데도 중독성이 있다. 비벼서 먹으니까 먹는 재미도 있다.
2 싱글족을 위한 비엔나 소시지라면
●빅마마 한마디
자취하는 싱글족의 냉장고에 비엔나 소시지는 흔하잖아요. 소시지로 기분을 내고 양배추로 섬유질을 보완했어요. 라면에 가장 부족한 게 섬유질이거든요. 수프는 2/3만 넣고 다시마를 두 장 넣으세요. 짠맛도 나면서 다시마 속 글루타민산이 수프의 나트륨을 억제해줘요. 수란은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요. 라면은 왠지 서글픈데 수란 하나만 얹어도 고급스러워서 대접받는 기분이 들어요.
●재료
라면 1개, 양배추 잎 2장, 비엔나 소시지 한 줌, 달걀 1개, 다시마 2장, 수프 2/3개, 물 2컵 반.
1 양배추는 채 썰고 소시지는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놓는다.
2 물에 식초 한 큰술을 넣고 끓인다. 달걀 1개를 깨서 국자에 담아 끓는 물에 넣고 3분간 익혀 수란을 만든다.
3 다시마를 끓인 물에 양배추·소시지·라면·수프를 넣고 3분 동안 끓인다. 수란을 얹는다.
●맛보고 한마디
냉장고에 흔한 비엔나 소시지와 달걀을 이용해 앙증맞고 귀여운 라면이 탄생했다. 수란은 만드는 과정이 의외로 쉬우면서 모양은 고급스러워 정말 라면 하나로도 대접받는 느낌이 났다.
|
| |  | 엄마표 주먹밥 레시피 | 조회: 14105 | | | ① 달걀소보로주먹밥 재료따뜻한 밥 2공기, 달걀 2개, 감자 ¼개, 참기름·포도씨오일 ½작은술씩, 소금 약간 만드는법1 달걀은 소금 약간을 넣고 완숙으로 삶아... | | | [ 아라 | 2011-09-23 ] | | | |  | 오랫만에 만든 밑반찬 오징어채볶음 | 조회: 14017 | | | 재료 오징어채 150g, 고추장 2큰술, 간장 1작은술, 설탕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물 2큰술, 다진 마늘 1/2작은술, 다진 파 1큰술, 참기름 1/2큰술, 참깨 ... | | | [ 아픈마음 | 2011-09-23 ] | | | |  | 남친을 위한 도시락으로 좋아!! 피자돈까스 도... | 조회: 13556 | | | 남친을 위한 도시락으로 좋아!! 피자돈까스 도시락만들기 갑자기 날씨가 엄청 쌀쌀해졌어요~ 며칠전만해도 더워서 에어컨 돌리면서 전기세 걱정하다가 추워지니깐 보일러값 걱정하... | | | [ 달 | 2011-09-23 ] | | | | ![달콤해서 썰기떡]() | 달콤해서 썰기떡 | 조회: 13527 | | | 재료 곱게 빻은 쌀가루 5컵, 사과 1/2개, 통 조림 귤 50g, 키위 1개, 물·설탕 1/4컵씩, 꿀 1큰술, 소금 1/3작 은술 만들기 1 불린 쌀을 물기를 빼서 커터... | | | [ 제니 | 2011-09-23 ] | | | |  | 쇠고기 찹쌀 편채 | 조회: 13430 | | | 우선 재료 소개입니다. 쇠고기 200g,영양부추, 파프리카, 무순, 깻잎, 양파, 적채, 찹쌀가루가 주재료 입니다. 야채는 길게 얇게 썰어 놔야지 먹기에도 보기에도 좋습니... | | | [ 포라 | 2011-09-23 ] | | | |  | 특별한 버섯전 | 조회: 13199 | | | 재료 : 느타리버섯 300g, 들? 3ts, 흑임자, 참깨, 부침가루또는 찹쌀가루 11/2c, 다시마물, 소금 만드는법 1, 버섯을 살짝데쳐 갈집을 쌀짝넣어... | | | [ 초록나무 | 2011-09-23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