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두부와 우유로 크림소스 맛을 낸 토스트그라탱 |
| 글쓴이: 베일 | 날짜: 2011-12-01 |
조회: 7772 |
|
|
|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KeRM%3D&page=548
|
[동아닷컴]
Diet point !
통밀식빵으로 포만감을 높인다.
생크림 대신 무지방 우유를 넣는다.
버터 없이 굽는다.
준비하기
통밀식빵(P.25 참조) 1장, 훈제연어 슬라이스 100g, 시금치 2포기, 달걀 2개(흰자 2개, 노른자 1개), 두부 35g, 무지방 우유 ½컵, 파슬리가루 조금, 올리브유 조금
요리하기
1 시금치는 뿌리를 잘라 내고 씻은 뒤 끓는 물에 살짝 데쳐 물기를 뺀다.
2 통밀식빵을 오븐에 바삭하게 굽는다. 오븐용 그릇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구운 식빵을 썰어 담는다.
3 ②에 데친 시금치와 훈제연어를 얹는다.
4 두부와 우유를 믹서에 넣고 곱게 간다.
5 ③에 ④의 두부우유를 붓고 달걀을 올려 200℃로 예열한 오븐에 20분간 굽는다.
Cooking Tip
크림처럼 부드러운 맛을 내려면 생식용 두부를 곱게 갈아야 한다.
훈제연어가 없으면 닭가슴살을 넣어도 좋다.
오븐이 없으면 전자레인지에서 달걀이 익을 정도로만 구우면 된다.
정리·임송희 < 더우먼동아http://thewoman.donga.com인턴 에디터 icbutterfly@naver.com >
요리·박지은
도움주신 곳· 리스컴 02-544-5933
마법의 다이어트 레시피는…
|
| |  | 해파리냉채 | 조회: 22702 | | | 1. 해파리는 물에 담가 염분을 빼준다. 2. 끓는 물을 부어 살짝 데치고 물에 잘 비벼 씻고,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놓는다. 30분 후, 해파리는 채를 썰어 간장과 참기름... | | | [ 비애 | 2011-09-16 ] | | | |  | 꽁치소금구이 | 조회: 22439 | | | 이렇게 만드세요.(4인분)▶꽁치 손질하기 1. 꽁치는 싱싱하고 통통한 것으로 골라 배쪽에 칼집을 조금 넣어 내장을 뺀다. 꽁치는 내장도 맛있기 때문에 내장을 빼지 않아도 ... | | | [ 편지 | 2011-09-16 ] | | | |  | 비빔만두 | 조회: 21245 | | | 1. 고추장 20g, 식초 15ml, 설탕 7g, 주스 15ml, 참기름 5ml, 통깨 2g을 넣고 설탕이 녹도록 잘 섞어 양념장을 준비한다.2. 양배추, 적상추, 오이, 깻... | | | [ 아픈마음 | 2011-09-16 ] | | | |  | 김치 담기 힘들면 이건 어때요-금방 만들어 먹... | 조회: 21108 | | | 아침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분다고는 하는데 어젯밤은 열대야 같았네요 자다 너무 더워서 일어나 에어컨을 켰더니 실내 온도가 27도나 되더이다 ㅠㅠ 잠깐 실내를 식히... | | | [ 포라 | 2011-09-16 ] | | | |  | 내 몸이 건강해지는...채식 "토마토카레" | 조회: 30399 | | | 태풍은 지나갔지만..바람과 궂은 날씨가 하루종일 이어집니다. 지난, 주말에 다녀온 주말농장에서 따온 쥬키니호박과 친정에서 보내주신 양파랑 감자로.. 저녁밥상을 차려 보았... | | | [ 스텔라걸스 | 2011-09-15 ] | | | |  | 여름철 입맛을 살려주는 고마운 만두. | 조회: 29480 | | | 여름이 다가오면 괴로운 사람들이 제법 있다. 더위를 많이 타서 땀도 많이 흘리고 몸도 쳐지고 움직이는 것이 싫다. 손수건을 두장씩 들고 다니면서 쉬지 않고 땀을 닦아 ... | | | [ 별은이뽀 | 2011-09-15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