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오늘의 요리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요리
오므라이스조회 864025  
간장게장짜지 않게 만드는법조회 839736  
두부로 만든 웰빙 음...조회 780708  
저녁 반찬은 요거 하...조회 775411  
동치미 담그기조회 660341  
아이를 위한 엄마표 ...조회 617898  
갈비집에 나오는 무물...조회 606387  
안동찜닭만드는법.조회 598681  
[쭈꾸미 볶음 요리법...조회 512129  
버섯전~ 추석요리,만...조회 493572  

이전글 다음글 목록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글쓴이: 파란구름  |  날짜: 2011-12-07 조회: 6598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LeBA%3D&page=612   복사

알이 통통한 바지락이 들어가 국물맛이 더 시원합니다^^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면은 통통한 편이구요 약간 꼬들한 편이네요 ㅎㅎㅎ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냄비에 물을 넣고 디포리를 넣고 끓여 줍니다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10분가량 끓인후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디포리는 건져내어요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디포리 육수에 바지락을 넣고 다시 끓입니다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요거이 기스면인데요 ㅎㅎㅎ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색감이 아주 산뜻하니 눈에 확 뜨이네요~~~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흠~~

청양고추맛은 나는데 해물은 거의 찾아보기 힘들었어요 ㅠㅠ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떡국떡은 미리 물에 담가 둡니다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바지락이 입을 벌리고 끓으면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떡국떡을 넣고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사진이 빠졌네요 ㅎㅎㅎ

기스면 스프를 넣어 주어요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그리고 라면도 투하 ㅎㅎㅎ마구마구 끓여 줍니다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마지막에 대파를 넣고 마무리 합니다

깔끔한 맛을 위하여 계란은 생략~~~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조개육수 시원한 떡라면 완성입니다 ㅎㅎㅎ

 


하얀국물 기스면으로 떡라면 끓여 먹었어요^^

근데요 정말 제 개인적인 생각인데요 ~~

라면은 밥하기 귀찮을때나 아니면 밥이 없을때 한끼 간단하게 때우는 거라고 생각해온 여우였기에

굳이 가격이 비싼 이런저런 라면을 사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해요

라면은 다 거기서 거기다라고 생각하는게 제 잘못된 생각인지는 모르지만

어차피 라면에 들어간 인공조미료나 msg라는 물질등이 인체에 별로 좋지는 않다고 생각하는 저에게

라면은 다 똑같다는 개념으로 다가오네요

제가 옛날에 아이들 라면 끓여 줄때는 라면을 삶을때 한쪽에 물을 끓이고 다른쪽에서 라면을 삶아 건져서

다시 끓인물에 라면을 넣어서 끓여주곤 했거등요

이젠 아이들이 없으니 어쩌다가 전말 가끔 먹는 라면을 굳이 그리 먹지는 않지만

그냥 라면은 저렴한게 최고다라고 생각하는 일인입니다요 ㅎㅎㅎ

그래도 조개육수에 떡국까지 넣어서 배 부르게 잘 먹었답니다~~

12월이 드디어 시작 되었어요

이제 2011년도 한달밖에 남지 않았네요

이웃님들 한해 마무리 잘하시라고 여우가 기도할께요^^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5,158
두부전골두부전골조회: 19928
두부전골 재료두부 21/2모, 미나리 50g, 양파 2개, 대파 3뿌리, 붉은 고추 1개, 쑥갓 10g, 물 6컵, 국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
[ 사탕소녀 | 2011-05-26 ]
다이어트 할때 스테이크가 먹고 싶다면? 초간단 치킨 스테이크~다이어트 할때 스테이크가 먹고 싶다면? 초간단...조회: 20840
갑자기 추워진 날씨 때문에 감기 걸리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오늘은 넘 추워서 그냥 집에서 딩굴딩굴 놀았어요~ 티비도 보고~ 음악도 듣고~ 잡지도 보고~ ...
[ 달님 | 2011-05-25 ]
자투리야채로하는 건강한 채소홈베이킹자투리야채로하는 건강한 채소홈베이킹조회: 20667
음식을 하다보면 남게 되는 자투리 야채들.... 한개를 다넣자니 한솥~~한냄비가 되것고 남은것만 넣자니 모자라 것고... 이런저런 이유들로 남게되는 자투리 야채들로~ 아이...
[ 깎꿍토끼 | 2011-05-24 ]
나들이에 제격 - 양배추쌈밥나들이에 제격 - 양배추쌈밥조회: 20222
양배추쌈밥 지난 주말에 설악산에는 단풍이 시작되었다는 뉴스를 접했습니다. 단풍이 곱게 물드는 가을 정취는 화려하면서 조금은 쓸쓸하다는 느낌도 안겨주지요. 풍성한 가을.....
[ 달 | 2011-05-24 ]
불고기 유부밥,날치알 유부초밥불고기 유부밥,날치알 유부초밥조회: 19920
저희 아이들 오늘 봄소풍을 갔네요. 아니 딸아이는 소풍을 갔다와 샤워하고 휴식중이구요, 아들아이 강원도로 1박2일 수학여행을 갔습니다. 모든 준비를 다해놓고 아침에 재료 섞어...
[ 루베트 | 2011-05-24 ]
마늘종 쭈꾸미볶음마늘종 쭈꾸미볶음조회: 19698
작은단으로 한단 사다둔 마늘종으로 여기저기 넣어 반찬을 해먹고 있습니다. 지금이 한창 제철인 쭈꾸미 양념에 재워 마늘종 잘라넣고 볶아 먹었네요. 볶아먹고 남은 양념에 밥까지...
[ 별님 | 2011-05-24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