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요리
오늘의 요리
요리 베스트
맛있는 간식요리
나들이 요리
요리와 생활정보
깔끔한 디저트 만들기
맛집 베스트
레시피가 궁금해요
요리 abc
최고 맛집을 찾아라!
추천외식정보
유용한 요리상식
베스트 요리포토


오늘의 요리

Home > 요리 > 테마요리 > 오늘의 요리
오늘의 요리
오므라이스조회 861707  
간장게장짜지 않게 만드는법조회 837368  
두부로 만든 웰빙 음...조회 778408  
저녁 반찬은 요거 하...조회 773127  
동치미 담그기조회 658155  
아이를 위한 엄마표 ...조회 615684  
갈비집에 나오는 무물...조회 604413  
안동찜닭만드는법.조회 596627  
[쭈꾸미 볶음 요리법...조회 510412  
버섯전~ 추석요리,만...조회 491930  

이전글 다음글 목록 

생대구매운탕

글쓴이: 크리스  |  날짜: 2011-12-07 조회: 6717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VUYaIVo%3D&num=EBlLeBI%3D&page=576   복사

쌀쌀한 날씨에 맘이 허하신 분들~~~

여우네 오셔서 뜨끈한 생대구탕 한그릇 드시고 가세요 ㅎㅎㅎ

곤이랑 듬뿍 넣고 얼큰하게 끓였답니다

 

유난히 생선과 해물을 좋아하는 울 랑이~~~

덕분에 구운 삼겹살 한번 얻어 먹으려면 울 식구 모두 랑구한테 애교 팍팍! ! !

하지만 워낙 생선을 좋아하는지라 제가 그냥 맞추고 사는게 맘편하죠

어쩌다 호프집에 가더라도 정말 별 맛 없는 알탕을 꼭 주문해 먹는 우리 랑이 OTL!!!

그꼴 보기 싫어서 집에서라도 여우가 자주 만들어 주는 편이에요 ㅋㅋㅋ

마침 마트에 갔더니 생대구가 떡하니 누워 있더라구요

어시장 가면 큰 놈을 사 와서 시누네와 친정에 나누어 먹는데 이놈은 딱 우리 식구 먹기 좋은 크기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한마리 업어 와서 생곤이 그대로 넣고 보글보글 끓여 랑이랑 둘이서 얌얌 먹었답니다

사실 같이 먹기는 하지만 여우는 국물파 울 랑이는 곤이와 생선파~~~

두부는 사이좋게~~~

제가 숟가락질 하기 미안할 정도로 잘 먹는 랑이 봄시롱 양보를 한답니다 난 통큰 마누라 푸하하~~~

얼큰하고 개운한 생대구탕 만들기 한번 보실래요~~~

 

재료: 생대구 4~5조각,디포리 육수4컵,두부반모,청양고추5~7개,대파 한대,다진마늘 1큰술,소금,후추,무우 두줌

   

 


생대구매운탕곤이는 생으로 끓이면 국물이 살짝 걸쭉해져요

깔끔한 국물을 원하시면 냉동 곤이를 이용하세요~~~

 

 


생대구매운탕

생대구라 살이 보들보들~~

울 랑이 냉동생선을 잘 안먹는 이유가 살이 퍽퍽하답니다 흐이그~~~

여우는 그냥 아무거나 잘 먹는답니다 ㅋㅋㅋ

 


생대구매운탕

큼지막한 두부도 간이 잘 베어서 밥에 넣고 쓱쓱 비벼 먹으면 얼마나 맛있는데요 ㅎㅎㅎ

 


생대구매운탕

추운 날씨에 언 몸을 녹여주는 아주 근사한 국물요리지요^^

 


생대구매운탕

냄비에 디포리를 넣고 국물을 내 줍니다

 


생대구매운탕

생대구는 깨끗이 씻어서 핏물을 빼 둡니다

 


생대구매운탕

뚝배기에 디포리 육수를 3컵에서 4컵정도 붓고

 


생대구매운탕

반달썬 무우를 넣어서 끓여주어요

 


생대구매운탕

무우가 말갛게 익으면 대구랑 곤이를 넣고 끓여 줍니다

 


생대구매운탕

끓이는 중간중간 거품은 걷어내 주시는거 잊지 마시구요^^

 


생대구매운탕

생선이 얼추 익으면 두부랑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

 


생대구매운탕

이거이 여우네 옥상텃밭에서 마지막으로 수확해 냉동실에 보관한 청양고추에요

모양은 좀 미운데 맛은 헉 너무 매워요 ㅋㅋㅋ

 


생대구매운탕

대파랑 청양고추를 썰어서 준비해 두었어요

 


생대구매운탕

뚝배기에 국물이 끓으면 준비해둔 대파랑 청양고추를 넣고 소금으로 간해준다음

 


생대구매운탕

고춧가루를 넣어서 풀어줍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총 게시글 5,158
도토리묵무침도토리묵무침조회: 36900
1. 끓는 물에 묵과 소금을 넣고 2분 정도 삶는다. 윗면에 굳은 것은 저며내고 손가락 굵기로 채를 썬다. (묵칼을 이용 ) 2. 쑥갓은 1cm 폭으로 썰고, 쪽파는 4cm ...
[ 어린늑대 | 2011-07-27 ]
비오는 휴일 부쳐먹었습니다.비오는 휴일 부쳐먹었습니다.조회: 35954
비가 온종일 내리던 일요일. 마땅히 먹을 주전부리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냉장고에 있는 채소로 반죽해 기름에 지글지글~ 부쳐 먹었습니다. 비오는 휴일날에는 그냥 집에서 먹고싶...
[ 아이 | 2011-07-26 ]
방학한 아이들 점심메뉴!!방학한 아이들 점심메뉴!!조회: 35612
딸아이는 7월달까진 방학이지만 학교에 갑니다. 돌봄도하고 방과후 수업으로 주산,암산도 하고 중간에 피아노 학원도 가서 오후에나 집에 오는데... 물론 점심이며 간식을 학교에서...
[ 꼬마천사 | 2011-07-26 ]
살얼음동동! 짜릿한 여름동치미살얼음동동! 짜릿한 여름동치미조회: 34725
덥다덥다 하니.. 정말 더운것이 맥이 빠지는 요즘인것 같아요.ㅋ~ 여름 삼복더위도 안왓는데~서두부터 약한 소리를 하는것이 쬐께 거시기니 하지요? ^^;;그것은 더위에 맥을...
[ 개나리 | 2011-07-26 ]
삼계탕이 어렵다면..이열치열 닭곰탕으로~삼계탕이 어렵다면..이열치열 닭곰탕으로~조회: 33284
내일이 초복이지요? 맛짱은 삼계닭 4마리 사다가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었어요. 가족들이 다 들어온 복날 저녁에 가족이 모인날 함께 먹으려고 준비를 하였답니다. 아주 특별하게~...
[ 화이트 | 2011-07-26 ]
아이반찬으로 좋아요~~아이반찬으로 좋아요~~조회: 31092
냉동실에 대량으로 사다가 넣어둔 닭가슴살. 아직 여러조각이 남아 있습니다. 저걸 뭘해서 먹어 치우나 그 생각뿐입니다. 냉동실이 어느 정도 비워 졌다고 생각했는데... 날이 더...
[ ★…㉧Ħ플 ㉺㉧I | 2011-07-26 ]

검색

 돼지고기 김치찌게
 달콤한 고구마크로켓
 스트레스풀리는 화끈매운낙지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자취생이 좋아하는 저...
 싱글인 여동생을 위해...
 선물용 약식케익
 웰빙 새싹두부샐러드
 바삭바삭 맛있는 고구...
 고마운 밑반찬 어묵볶음.
무료문자
★담배 피우는 사람에게 ...
피부에 좋은 음식
눌러붙은 계란찜 뚝배기 깔끔...
사골 끓이는 법
생생한 색깔의 과일도시락 만들기
맥주에 대한 지식
직장맘을 위한 간단한 반찬 ...
전문가에게 배운 수육 맛있게...
하루동안 열지 않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