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옹심이속에 영양가득한 팥죽 |
| 글쓴이: 로사 | 날짜: 2011-01-05 |
조회: 6862 |
|
|
|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VUYaIVo%3D&num=FB9IcQ%3D%3D&page=829
|
예배끝나고 집에 오는길목 죽집출입구에
"동지팥죽 있어요~~
쌀쌀한 날씨에 팥죽 생각이 자주 들곤했는데
만들어 놓은것 사서 먹기엔 맘이 내키지 않고
국산팥 500g짜리 한봉 사다가 일 벌렸네요
재료 : 팥250g, 찹쌀반컵, 옹심이용찹쌀가루두컵
생수,죽염


팥을 깨끗히 씻은후 미지근한물에
5-6시간 불려요

압력솥에 잡곡밥기능으로 팥의3배물 넣고
40여분이면 푹 삶아져요

으깨도 될 정도로 푹 삶아졌는데
물을 4배정도 넣으면 질척한상태로 더 좋겠네요

식힌후 믹서에 삶은팥의3배정도 물을 넣어
껍질째 곱게 갈아주세요

찹쌀도 두시간정도 미리 물에 불려요

옹심이에 넣을 대추,잣 준비해요
대추에 죽염 쬐끔 넣으면 더 달지요

냉동실에 미리 준비한 찹쌀가루를 해동한후
익반죽 했지요

옹심이속에 대추,잣 넣어
동그랗게 빚어주세요

영양덩어리 옹심이 ~~
옹심이 씹을때마다 달콤한대추와
잣의 고소함은 말이 필요없어요

갈은팥물에 10컵의 물과 불린찹쌀 넣고
중불로 살살 저으며 끓여 주세요

사진과같이 밥알이 잘익을때까지
계속 저어가며 끓이지요

찹쌀이 익어갈때 옹심이 입수~~
동동 떠오르면 완성입니다

영양덩어리 옹심이에 팥껍질채 넣어
구수함까지!!
사먹는거 비교할수 없어요

식성에 맞게 죽염으로 간하여
동치미까지 곁들이면 환상의 맛!!
음식궁합으로도 최고지요




|
| |  | 초간단!쉽게 만드는 상추미나리겉절이 | 조회: 18569 | | | 입맛 없을때 가끔 만들어먹는 상추 미나리 겉절이예요.상추는 고기를 먹을때 샀다가 남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이렇게 겉절이를 만들어서 먹곤 해요.만드는 방법은 정말 정말 ... | | | [ 백설공주 | 2009-01-28 ] | | | |  | 겨울 별미 굴밥과 간장양념~ | 조회: 17212 | | | 굴은 겨울이 제철이죠? 오랜만에 닥터쉐프에서 굴밥을 하였습니다. 굴밥은 겨울에 즐겨먹는 별미밥으로 유기농 어린 콩나물을 넣어고소하면서도 시원하게 지었어요. 버섯은 함께 넣어... | | | [ 파란눈물 | 2009-01-25 ] | | | |  | 맛있는 명절음식 부침개 만들기 | 조회: 16681 | | | step 1 _한 가지 재료로 만들기 → 고추 넣어 매콤한 맛 내기채소 한 가지로 부침개를 부칠 때는 고추를 부재료로 넣는다. 매콤한 맛과 함께 씹히는 질감이 있어 ... | | | [ 로사 | 2009-01-24 ] | | | |  | 설날 떡국상, 의외의 메인 메뉴 | 조회: 17353 | | 떡국에 갈비찜이 식상하다면, 설날 떡국상, 의외의 메인 메뉴 작년 히트 메뉴(last year hit menu) “설날에는 떡국에 ... | | | [ 아이 | 2009-01-23 ] | | | |  | 쫄깃하고 매콤한 꼬막볶음☆о³°´... | 조회: 16920 | | | [재료(2-3인분)] 꼬막1팩(500g), 양파1/3개, 홍고추1개, 청양고추1개, 대파반뿌리, 깻잎10장 [양 념] 고추장1큰술, 고추가루1.5큰술, 다진마늘0.5큰술... | | | [ 편지 | 2009-01-22 ] | | | |  | 설날 저녁에 뭐 낼까? | 조회: 16916 | | 떡국 말고 칭찬받는 의외의 메뉴 새로운 재료로 입맛 살리는 메뉴 해산물죽순냉채 돼지고기김치말이 cooking tip ... | | | [ 아침 | 2009-01-21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