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추억의 반찬, 분홍소시지의 반란 "팽이버섯소시지부침" |
| 글쓴이: 츠키 | 날짜: 2011-02-15 |
조회: 4721 |
|
|
|
http://cook.ebiznetworks.co.kr/view.php?category=VUYaIVo%3D&num=FxlHcg%3D%3D&page=111
|

추억의 반찬, 분홍소시지 많이들 도시락 반찬으로 들고 다니셨죠?? 저두요~~ 그나마 저희 때는 서서히 분홍소시지에서 업그레이드 된 소시지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답니다. ㅋㅋ 업그레이드 된 소시지들이 등장함으로서 그렇게나 인기쟁이이던 분홍소시지가 서서히 찬밥 신세가 되어가곤 하였지요... ^^;;
새로운 것들이 등장하기 전까지는 특별난 맛은 없는데도 어찌나 분홍소시지가 좋던지... 콩자반, 어묵조림, 분홍소시지 등등 도시락 반찬으로도 짱 좋은 반찬이 아니였겠습니까 ^^
그러나 시대가 변함에 따라 분홍소시지를 잘 찾게 되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분홍소시지를 몇 달 전에 먹고 엊그제 마트에 갔다가 우연히 눈에 띄어 사왔으니 말입니다... 가끔은 옛 추억에 젖고 싶을 때 한 번씩 사다가 먹게 되는 것 같네요...
이왕 사왔으니 맛있게 먹어줘야 겠지요?? 더군다나 저희는 아들내미도 있으니 밋밋하니 계란만 입혀 먹으면 섭하죠잉~~ㅋㅋ
그래서 제가 이왕지사 먹을 것이라면 조금만 신경쓰시면 격이 달라지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용!!! 요렇게 드시면 뭐~ 수제소시지도 뭔~~가 싶어 고개를 쑥 내밀었다가 에고고~~ 하며 다시 쏙 집어넣을 수도 있을 것 같기도 하네요 ^^ㅋ
바로바로 평범하게 계란물만 입혀서 부쳐먹던 분홍소시지가 아니구요~!!
식감하나는 끝내주는 팽이버섯과 애호박을 넣어 함께 부쳐낸 팽이소시지부침이 되겠습니다. ^^

<재료> 분홍소시지, 팽이버섯, 애호박, 소금, 계란

1. 분홍소시지는 길쭉하게 길이대로 잘라 주세요... 하나하나 부치실 분은 어슷썰어 주시구요~~!!
2. 팽이버섯과 애호박은 잘게 쫑쫑 다져주세요~~~

3. 계란을 깨뜨려 볼에 넣어 잘 풀어준 다음, 버섯과 애호박을 넣고 소금으로 간해주세요~

4.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소시지를 먼저 올려 주세요...
5. 소시지 위에 재료를 섞은 계란물을 끼얹어 줍니다. 소시지 사이사이에 잘 부어주세요...

6. 소시지 밑면의 계란이 익으면 뒤집어 뒤지개로 눌러가며 익혀주시면 됩니다!!

|
| |  | 닭가슴살채소에그롤 | 조회: 2876 | | | 닭가슴살채소에그롤 ■준비재료닭가슴살 1캔, 후춧가루·소금·부추 약간씩, 빨강 파프리카 1개, 오이 ½개, 당근 ¼개, 계란 6개, 깻잎 6장, 김밥용 단무... | | | [ 청아 | 2013-10-15 ] | | | |  | 두부김치조림 | 조회: 2768 | | | 평범한 두부김치는 가라! 평소에 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그만인 두부김치조림에 ... | | | [ 헤루에 | 2013-10-15 ] | | | |  | 돼지고기콩나물찜 | 조회: 2759 | | | 쫄깃한 앞다릿살에 콩나물의 아삭함을 더했어요. 침샘을 자극하는 매콤한 양념장... | | | [ 슬픈세월 | 2013-10-15 ] | | | |  | 칠보화반 | 조회: 2885 | | | 칠보화반재료: 고사리, 도라지, 속데기(돌김), 무, 박 1개, 숙주나물, 애호박, 미나리, 청포묵, 쇠고기 우둔살, 참기름, 깨소금, 간장, 마늘, 배, 잣, 대추, 실파,... | | | [ 츠키나 | 2013-10-13 ] | | | |  | 아욱된장국 | 조회: 2782 | | | 아욱된장국재료: 아욱, 다슬기, 된장, 물, 다진 마늘, 다진 파1. 냄비에 물을 넣고 끓으면 다슬기 넣고 삶아 준다.2. 다슬기가 삶아지면 체로 건져내고 된장 풀어 끓여주고... | | | [ 스리틸걸스 | 2013-10-13 ] | | | |  | 양양 송이밥 | 조회: 2812 | | | 양양 송이밥재료: 송이, 나물취, 고비, 소고기, 미나리싹, 들기름, 조선간장, 다진파, 다진마늘, 후춧가루, 참기름, 진간장, 소금, 쌀, 물 1. 쌀은 씻어 불려 놓고 ... | | | [ 블루베리 | 2013-10-13 ] | | | |
|
|